프로젝트 기간 : 2024/ 06 /17 ~ 2024 / 06/ 21
프로젝트 목표 : 웹소켓을 활용한 타워 디펜스 게임 제작
발제 : https://elite-porpoise-a1c.notion.site/Node-js-1-63afd13c9d9c4ca18a73b0253ec6420d
Github : https://github.com/rladmswlr/towerdefense/tree/dev
GitHub - rladmswlr/towerdefense: 타워디펜스 게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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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 KPT
-KEEP
● 이슈 브랜치를 이용하여 해당 프로젝트를 관리하여서 브랜치 관리를 쉽게 하였고, 협업하는데에 효율을 높였다.
● 팀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되게 많아서, 서로의 진척도 공유나 문제 이슈, 프로젝트의 몰입을 하는 게 좋았던 것 같다.
● 팀원과 프로젝트 완수를 위해서 9시 이후에도 추가적인 작업을 하는 만큼의 열의가 있어서 좋았다.
● 코드를 머지하기전에 항상 서로의 코드를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서 공유한 뒤 작업을 진행하여서 서로의 코드의 대한 이해와 작업의 충돌이 없었던 것 같다.
● 코드룰 과 커밋 규칙을 잘 지켜서, 커밋 과 브랜치의 역할을 파악하기 쉬웠다.
-PROBLEM
● 기획 과정이 있었으나, 전체적인 흐름을 구상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접근 방식이 기능 위주의 업무 배분이 있어서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어려웠던 것 같다.
● TIL 과 알고리즘 매일 작성을 해야했지만, 팀의 열정이 팀 프로젝트에 쏠려서 목표를 잘 지키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.
● 프로젝트 일정 관리가 잘 진행되지 않아 그로 인해 시간이 부족해져서 개인 건강 관리를 소홀히 했던 것 같다.
-TRY
● 기획 과정에서 목표와 프로젝트의 플로우 아키텍쳐를 구성하여 이것을 기반으로 구현사항을 파악하면 팀 작업을 하는데에 더욱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.
●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통한 건광관리가 필요한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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