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젝트 기간 : 2024/ 07 /28 ~ 2024 / 08/ 23
프로젝트 목표 : 실제 멀티 게임을 직접 Unity 엔진을 이용하여서 제작하기
게임 이름 : 관청이 불타 토지문서가 사라졌다.
게임 장르 : 멀티 대전 게임
참여 인원 : 7인
기획 노드 : https://miro.com/app/board/uXjVKwpSVi8=/
관청이 불타 토지문서가 사라졌다
miro.com
서버 Github : https://github.com/tmdwnsasa/Final_Project
GitHub - tmdwnsasa/Final_Projec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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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라이언트 Github : https://github.com/tmdwnsasa/Final_Project_Client
GitHub - tmdwnsasa/Final_Project_Cli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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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 스택 정리
ERVER
Tech Stack 도입 이유Node.js | 비동기 I/O 처리와 이벤트 기반 아키텍처를 통해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며, JavaScript를 서버 사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어 개발자 생산성과 코드 일관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. |
Protobuf | 빠르고 효율적인 데이터 직렬화 및 역직렬화로 네트워크 대역폭과 저장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 |
CLIENT
Tech Stack 도입 이유Unity | 개발적인 측면을 보았을 때 서버를 주력으로 개발하면서 효율적으로 클라이언트를 개발하기 위해서 접근성이 좋은 Unity 엔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. |
C# | Unity 엔진의 경우 C#이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에 Unity 엔진을 사용하기 위해서 C#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 |
Database
Tech Stack 도입 이유MySQL | 데이터 관리와 쿼리 처리에서 높은 효율성을 보장하기 때문입니다. |
Redis | 캐싱, 세션 관리, 실시간 데이터 처리 등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. |
DevOps / Infra
Tech Stack 도입 이유Docker | DB는 도커(Docker)와 도커 컴포즈(Docker Compose)를 사용하여, 개발자 개인이 별도의 DB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. 이로 인해 개발 속도가 향상되고, 개발 환경 간의 일관성이 유지됩니다. |
AWS CloudWatch |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인프라 상태를 시각화하고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어 서버의 가용성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. |
BullQueue | 공격을 당했을 때 hp를 동시에 접근하면 이미 죽은 유저를 또 공격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동시성 처리를 해주기 위해서 도입하였습니다. |
프로젝트 정리
스스로 한 기술 정리
대전 시스템 관리 ( 스킬 사용 및 피격 판정, HP 관리 , 스킬 시스템 DB관리, 게임 내의 능력치 관리)
참조 페이지
https://teamsparta.notion.site/c2eca3a783424bc6a41893387c98f04b
대전 & 스킬 | Notion
[대전 예시 사진]
teamsparta.notion.site
프로젝트 기술 스택 정리 및 발표 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FCpym8mwTFc
최종 정리 기술 스택 브로셔
https://teamsparta.notion.site/983f2e335fc1472d94deb436d9dc33ca
관청이 불타 토지문서가 사라졌다!! | Notion
👩🏫프로젝트 소개
teamsparta.notion.si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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